일로나 벤쿠
  • 인물사전
  • 컴퓨터로 보실때 글자가 작다면 Ctrl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휠을 위로 굴리면 화면이 확대됩니다.
Ilona_Benk.jpg
이름 Dr. Ilona Benkő
소속디팟
별명 할머니 교수님, 할망구

1. 수업


아나토미디팟 여왕님과 비슷하다. 목소리가 너무 작진 않고 떨림도 적어 훨씬 낫긴하다.
렉처를 할때, '음, 어, 에'를 굉장히 자주 들을 수 있다. 더듬는게 아니라 그냥 영단어가 기억이 안나서 그런 것이다.

로버트 교수님의 렉처에 비해 인기가 없는 편이나 실제로 들어보면 상당히 괜찮다. 임상에서 주로 쓰이는 약이나 Biochemical 원리와 같이 렉슬에는 없는 정보들을 설명해주시니 가도 손해볼 건 딱히 없다.

2. 시험


팜디팟에서 어려운 시험관이다. 보너스가 있어도, "그런 거 없고 내 기준에서는 넌 3점이다."라고 했다고 한다.
Fair하지 않다고 한다. 자신이 원하는 답이 나올 때까지 계속 물어본다고 한다. 여러모로 클라라와 비슷하다.

3. 기타


엄해보이는 인상과 별개로 건망증이 굉장히 심하신 듯하다.
렉처를 까먹고(…) 이틀연속 안온다든지, 항상 쓰는 노트북의 HDMI 케이블 꽂는 위치를 못찾아 매번 헤맨다든지 하신다. 갭모에

설명을 하실때 중간중간에 미소를 짓고 바로 포커페이스를 짓는 묘한 행동을 보여주신다. 미소를 지으실 때의 설명하는 부분이 웃기거나 재밌는 내용인 것도 아니다. 그냥 습관인듯 하다…

렉처 중간이나 끝나고 질문을 하면 삼천포로 빠지게 된다(…)
의식의 흐름기법으로 설명을 해주시기때문에 원래 질문은 온데간데 없고 끝없는 렉처 후 렉처가 이어진다…
물론 질문에 대한 답을 준다고는 안했다
그냥 세미나 선생님한테 물어보자. 세미나선생님이 이분이라면? 그냥 로버트한테 물어보자

MSG 인체유해설을 믿으시는 분이다.
MSG는 Monosodium Glutamate의 줄임말로 흔히 말하는 감칠맛조미료의 주성분이다.
Glumate가 Neurotransmitter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섭취하면 Neuron의 Glutamate 생성이 더디어짐과 동시에 Glutamate의 지속적인 Action에 의해 Neuron들이 지쳐버려 알츠하이머가 올 수 있다고 하신다.

MSG의 유해성은 오랜기간동안 제시되어왔던 논란이며 많은 학문자료와 연구결과가 인체에 무해함을 증거물로 제시하지만 세간의 인식은 밝지 않다.
무해성을 주장하는 쪽에서는 MSG는 사카린, 글루텐, 아스파탐과 같이 언론플레이의 희생양이 되어버린 케이스라고 말한다.
반대로 MSG의 발견 후 대량생산까지는 고작 100년 남짓한 기간이므로 아직 무해성을 입증하기엔 이르다는 의견도 있다. 실제로 19세기에는 코카인을 아이들에게도 권할 정도였고 DDT의 사용, 현대에 이르러서는 라식과 라섹수술의 불안정성을 보면 MSG 또한 아직 모른다는 얘기가 충분히 나올 수 있다.

과연 진실은 어디에…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다음의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3.0 License